서비스이행기준

gijang city management corporation

문화·복지시설

청소년수련관
이행기준

청소년수련관 전 직원은 고객께서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• - 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서, 청소년이 또래 및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국가인증프로그램 개발·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청소년수련관은 진로교육을 특화한 시설로 다양한 진로정보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개발·운영을 통해 공공 청소년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시설 이용 예약 시 고객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의 시작 시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-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프로그램 활동장에는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습니다.
  • - 매월 안전점검의 날 운영을 통해 건물 내·외부 예찰 및 직원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상시 시설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여 고객께서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사회적 약자(장애인, 노약자 등)가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청소년수련관 이용 및 문의 우편, 전화, 팩스, 온라인 정보표
청소년수련관 이용 및 문의
우편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달음산길 106
전화 051-792-4710
팩스 051-728-4506
온라인 홈페이지 http://youth.gijangcmc.or.kr/
문화예절학교
이행기준

문화예절학교 전 직원은 고객께서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• - 문화예절학교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서, 청소년이 또래 및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국가인증프로그램 개발·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문화예절학교는 인성교육을 특화한 시설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과 예절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개발·운영을 통해 공공 청소년활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시설 이용 예약 시 고객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의 시작 시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-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프로그램 활동장에는 구급약품을 비치하겠습니다.
  • - 매월 안전점검의 날 운영을 통해 건물 내·외부 예찰 및 직원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상시 시설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여 고객께서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사회적 약자(장애인, 노약자 등)가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문화예절학교 이용 및 문의 우편, 전화, 팩스, 온라인 정보표
문화예절학교 이용 및 문의
우편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311-31
전화 051-792-4720
팩스 051-728-8022
온라인 홈페이지 http://gcdyc.gijangcmc.or.kr
청소년상담복지센터
이행기준

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 상담원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상담기관으로서 서비스 이행기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• - 청소년을 위한 상담, 교육, 긴급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.
  • - 학부모, 교사, 청소년지도자를 위한 다양한 전문 상담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내 인적·물적 자원 확보를 위해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체계적인 협력을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- 쾌적한 시설 환경조성을 통해 이용 청소년에게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이며 존중, 공감, 경청을 생활화 하겠습니다.
  • - 상담 요청 후 최대 5일 이내 상담과 지원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청소년의 인권과 권익을 위해 관련 법령과 주변 상황 변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습니다.
  • -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1회 최신 정보를 소개하여 고객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겠습니다.
  • - 상담 및 개입에 대한 전 과정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의 의견을 경청·반영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및 문의 우편, 전화, 팩스, 온라인 정보표
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및 문의
우편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서로 86, 대라다목적도서관 4층
전화 051-792-4840
팩스 051-723-4255
온라인 홈페이지 http://gijangcmc.or.kr/1388
종합사회복지관
이행기준

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지역 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하는 매개체로서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.

  • - 사례관리기능, 서비스제공기능, 지역조직화기능에 대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정보(자료) 제공으로 고객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다양한 지역사회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일반적 프로그램 외에 특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등 전문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성별, 종교, 정치, 장애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나 차별 없이 동등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.
  • - 복지관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·난방기 및 전기가스 시설 등 모든 기기의 1일 1회 점검을 실시하고, 문제점은 즉시 개선·보완하는 등 시설물·기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- 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청결상태를 확인하고 매월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외부기관에 의한 사업평가를 3년에 1회 실시하고 평가결과를 사업 진행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타 우수 복지관에 대한 벤치마킹 등으로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복지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  • - 이용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기 위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.
종합사회복지관 이용 및 문의 우편, 전화, 팩스, 온라인 정보표
종합사회복지관 이용 및 문의
우편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206
전화 051-792-4730
팩스 051-724-8002
온라인 홈페이지 http://welfare.gijangcmc.or.kr/
노인복지관
이행기준

기장군노인복지관은 기장관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인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노인복지서비스 전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겠으며, 항상 밝은 표정과 목소리로 어르신을 맞이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
  • - 어르신들께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기 위하여 어르신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프로그램을 개선·개발하고,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다양하고 복잡한 욕구를 가지신 어르신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위기개입 및 전문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어르신들께서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성별, 종교, 정치, 장애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나 차별 없이 동등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.
  • -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·난방기 및 전기가스 시설 등 모든 기기의 1일 1회 점검을 실시하고,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·보완하는 등 시설물·기기·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실내시설은 1일 2회 이상 청결상태를 확인하고, 매월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여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- 어르신들께서 불편사항을 쉽게 제시할 수 있도록 전화, 홈페이지, 복지관 내 고객의소리함, 내방민원 상담접수 등 의견수렴창구를 다양화하여 어르신들의 불편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-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에 대해서 모든 직원들이 성실하게 상담해 드리며, 노인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타 기관에 연계·의뢰하여 어르신들의 욕구와 문제가 해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외부기관에 의한 사업평가,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만족도 평가, 욕구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·개선하여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타 우수 복지관에 대한 벤치마킹, 우수사례 조사 등으로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노인복지관 이용 및 문의 우편, 전화, 팩스, 온라인 정보표
노인복지관 이용 및 문의
우편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청로 22번길 61
전화 051-792-4760
팩스 051-724-3197
온라인 홈페이지 http://nosasa.gijangcmc.or.kr/